본문 바로가기
삶의 상식/MK 일상이야기

AR 증강현실 게임 콘텐츠의 진화와 미래는 ?

by Study CAT 2018. 10. 8.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기존 어린이집 관련 사업을 진행하다 4차 산업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전문 기업에서 경영진으로 합류 해 달라는 러브콜을 받고 고민없이 바로 조인을 했습니다.

고민해 봐야 어차피 답은 안나오는 것 단순하게 생각했습니다.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게임 콘텐츠를 만든다는데 궁금하기도 했구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관련 사업을 하다보니 원장님들이 증강현실에 대해서 많이 물어 보시기도 해서 어느정도 감은 잡고 있었지만, 실제 조인해서 일을 하기 시작해 보니 AR 기술을 통해서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나 확장 영역이 무궁 무진 하더군요.


쉽게는 게임 콘텐츠에서 부터 의료, 군수, 안전 등등 AR 증강현실 기술이 기존에는 '우와~~~' 대단하다라는 극찬을 받았다면 이제는 콘텐츠로 승부를 하는 단계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왔을때 초창기에는 UI나 스펙으로 경쟁을 했다면 어느정도 단계를 지나고 나면 더 이상의 스펙 싸움 보다는 콘텐츠 경쟁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입장에서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 시장이 규모가 더 커지는 것이겠죠. 


이와 같은 맥락에서 보면 AR/VR 하드웨어 구현 기술은 성숙기로 접어 들고 있다고 봐도 됩니다. 아직 부분적으로 기술들이 커스터마이징 되고 있지만 정말 기본적인 구현을 하기 위한 프로덕트는 대부분 출시가 되어 있고 그 것들을 잘 활용만 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소비자들이 가상현실, 증강현실이 처음 나왔을대 그 기술만 보고 환호성을 질렀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그걸 가지고 할 꺼리가 별로 없다는 거죠. 그래서 증강현실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겁니다.


인솔엠앤티는 AR 콘텐츠 제작은 물론, 이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모션인식 센서 모듈 프로그램, 3D depth 인식 모션 카메라 콘트롤 등 자체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시세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 동향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구요. 


자. 그럼...

앞으로 증강현실 콘텐츠는 어느 영역으로 가장 확대 될 것이라 예상을 하시나요? 정말 확대 분야는 다양하지만 저희가 집중하는 분야는 교육 관련 분야 입니다. 증강현실 자체를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증강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보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AR 기술을 활용한 놀이방 콘텐츠, 증강 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기 위해 기술을 개발 중에 있으며, 시연룸 제작 등 살아움직이는 생물처럼 기술을 성장 시키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각설하고 앞으로 인솔엠앤티가 성장해 나가는 사업 모델과 기술 그리고 다양한 체험형 게임 콘텐츠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