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온날/MK 사업계획서

투자제안서 작성대행 진행 및 비용을 제일 궁금해 하시죠?

by Study CAT 2012. 7. 18.




투자제안서 제작대행 및 의뢰비용에 대하여...




'투자제안서 대행  및 작성대행'


자주 사용하는 말이기는 하지만 최근 베이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적이기는 한가 봅니다. 투자제안서 작성에 대한 문의전화의 비중이 조금은 연령대가 높아지고 있네요. 사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경험이 부족하다기 보다는 투자제안서와 같은 문서 작성을 파워포인트로 해본 경험이 부족하다보니 이런 기술적인 부분과 함께 전반적인 사업기획에 대한 문의를 자주 주시는데요. 제일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바로 제작대행에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그리고 작성대행에 걸리는 시간, 구체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자료 등을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자... 그럼 이제 제 이야기를 조금 풀어 보겠습니다. 


사업계획서나 투자제안서나 사업제안서와 같은 서류들은 우선 사업을 준비하고자 하시는 분의 마인드와 사업방향을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는 사전 상담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저 역시 오랜기간 투자제안서 대행 업무를 진행하고 있지만....


저역시 GOD는 아닙니다. 그리고 의로인이 생각하는 사업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제가 정확하게 이야기를 설명듣기 않으면 알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저의 장점 중에 하나가 남의 이야기를 듣고 빠른시간 안에 이해를 할 수 있는 것이지만...(흔히 이야기 하는 개떡같이 이야기해도 찰떡 같이 알아 듣는 다는 표현이 어울리겠습니다.)


사업에 대한 내용을 알기 전까지는 사실 작성대행에 발생하는 비용이나 기간을 정확하게 이야기 드리는 것은 어패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투자제안서 작성대행을 의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투자제안서를 작성하다 보면 분명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은 막히는 부분이 생깁니다. 아니면 아예 작성 조차도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흔히 작성대행을 생각하시게 되는데요. 


제일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비용?? 아닙니다. 오답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제안서 대행 비용이 발생하는 포인트는 업무량과 퀄러티 그리고 사업의 깊이에 있습니다. 저는 대행으로 투자제안서를 제작할때 페이지당 얼마 혹은 규정화하여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 견적이라는 부분은 다양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업에 대한 내용을 충분하게 상당하고 상호간에 업무범위를 조율한 다음 절충점을 찾게 됩니다. 터무니 없이 비싸게 책정할 수도 없으며, 저 혼자 어느정도 가격을 고집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저의 사업모델은 투자제안서 대행이기 때문에 적정선을 지키고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진행해 본다면...


투자제안서 제작과 관련된 업무를 의뢰하시기 전에 반드시 어디에 제출할 것인지. 어떤 용도, 목적으로 작성을 대행하고자 하시는 지를 분명하게 파악하셔야 합니다. 


투자제안서와 같이 특정 목적을 달성하고자 작성하는 문서는 그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최종 지향점입니다. 간혹 범용으로 투자제안서를 사용하기 위해서 제작대행 의뢰를 하시기도 하는데요. 회사소개서 같은 경우는 가능하지만 투자제안서는 그렇게 사용하기는 어렵다고 말씀드립니다...








'투자제안서 작성 및 작성대행'


업에 대한 자료는 어느정도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두번째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말하는 자료는 엄청난 퀄러티를 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작성대행을 하는 입장에서 의뢰인의 사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도의 수준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사실 자료 서칭이나 정리, 논리적 배치는 오히려 제가 전문이기 때문에 이런 자료를 요구하는 것이 아닌 기본적으로 사업을 이해함에 요구되는 내용들입니다. 


혹은 본인이 진행하시고자 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타 기업의 사이트를 알려 주시는 것도 상당히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지만... 저 역시 사람입니다. ^^


투자제안서 대행업을 하면서 최근에는 보람을 많이 느끼고 있는데요...

실제 사업을 런칭하고 투자유치에 도움이 되었다는 이야기와 투자제안서 대행 덕분에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었다는 이야기가 대부분이네요. 제가 투자제안서 작성대행을 하면서 추구하는 방향은 이렇습니다.


제가 수수료는 받고 진행을 하지만 저의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통하여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는 디딤돌이 된다면 저 역시 보람되고 넓게는 사회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은 일이 많이 밀려서 늦은 시간에 글을 적었더니 눈이 너무 아프네요.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