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상식/정부과제 공고

2013년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by Study CAT 2012. 11. 27.





2013년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얼마전 2013년도 상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사업에 대한 공고가 나왔는데요. 이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몇자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융자 사업이나 지원사업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셔야 하는데요. 자주 작성해 보시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공고문을 기준으로 하여 사업계획서 작성방법도 간략하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광진흥개발기금 관련 공고문 확인


모든 사업을 준비하시기 전에 관련 공고문을 정확하게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사업은 관광사업의 진흥을 위해서 융자 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관광사업자, 관광사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건설, 개보수 그리고 운영 자금(운전자금)을 지원하는 것이죠.




자금 규모의 경우... 중소기업은 이번 2013년도 관광진흥개발기금에서 건설 150억원까지, 개보수 사업은 80억원가지 융자 지원대상이구요. 상환기간은 각각 차이가 있으니 본인이 해당되는 사업을 정확하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한지도 확인하시구요. 


밑에서 설명을 드리겠지만... 담보관련 사항은 접수은행과 협의를 하셔야 합니다. 담보능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역시 사업계획서에 포함시키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기간은 12월 14일까지 19일간 접수를 받습니다. 인터넷으로 접수 불가합니다. 이점 확인하세요.





  2013년 상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사업계획서는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는데요. 업종에 따라서 그리고 사업내용에 따라서 사업계획서의 첨부 여부가 달라지며, 사업계획서 작성의 내용의 깊이도 달라집니다. 

자 우선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 신청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사업계획서 부터 작성하시기 보다는 건설 및 개보수 자금에 대해서 접수 및 문의처를 참고하시고 우선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보 능력이 부족하거나 기타 사항으로 인해서 접수가 불가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상담을 선진행하시고 사업계획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융자 신청서를 보시면 기본적으로 신청인의 정보는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11번 보시면 업체현황과 향후 추정실적에 대한 부분인데요. 단순하게 타이틀만 나와 있지만... 이부분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향후 매출 세부사항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즉, 펜션을 준비하신다면... 몇동을 건축할 것이며, 1개동당 매출단가는 어느정도인지를 고려하셔서 타당한 근거 자료 하에 작성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타 사항들 역시 이와 같은 근거 자료를 정확하게 준비하시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3. 소요자금 부분인데요. 자 실제적으로 소요자금에서 지원대상과 지원대상외... 부분이 있습니다. 총 소요자금이 어느정도 인지를 파악하셔야 하고 여기서 지원에 해당되는 금액과 비지원 금액을 구분하셔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아래 보시면 더욱 자세하게 구분되지요...


관광진흥개발기금 으로 충단되는 비용... 그리고 관광기금 이외의 자금. 자기자금. 기타자금... 대체로 자기자금과 관광진흥개발기금 그리고 관광진흥개발기금 외의 비용으로 구분하셔서 적절한 비율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자. 다음은 담보계획인데요. 토지가 자가라면 이에 대해서 담보설정이 가능한지 등은 해당 은행과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6번 참고사항 보시면... 자 2013년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신청서 접수시 업종별 필수서류라고 되어 있습니다. 필수서류는 업종별로 첨부해야 할 사업계획서나 기타의 부대 서류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자료는 정확하게 들어가야 하고...


일반적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함에 있어서는 향후 개발 예정인 부지에 대한 정보, 지역의 상권분석, 향후 마케팅 계획, 손익계산, 수지분석, 매출계획, 상환계획, 건축계획일정 등 관광진흥개발기금을 접수하기 위한 자료들을 충분히 작성하셔야 합니다. 결국 은행담당자와 협의를 진행하셔야 하기 때문에 은행에 제출하는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을 고려햐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2013년도 상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신청 사업계획서 관련 공고문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13 상반기 융자공고문.hwp


2013 상반기 융자신청서.hwp


2013 상반기융자지침.hwp





반드시 신청서와 공고문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관광진흥 기금 신청 사업계획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