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상식/정부과제 공고

2012년도 소프트웨어 창업활성화 프로그램 사업 공고문 및 사업계획서 양식 첨부

by Study CAT 2012. 6. 6.

2012년도 소프트웨어 창업활성화 프로그램 사업 공고문 및 사업계획서 양식 첨부  


 예비기술자 부터 해서 올해는 의외로 정부지원사업이 많은 편입니다. 
사업 안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부분과 공고내용
지원대상, 지원방법등이 기술되어 있는데요. 하나하나 꼼꼼하게 보시고 사업 지원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간략하게 이번 소프트웨어 창업활성화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주관은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 진흥원 입니다. 

IT 분야쪽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간략하게 라고 자신의 사업에 대한 내요을 정리하신 사업계획서 있으시면
목차 내용 잘 확인하시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흔히들 정부지원자금은 눈먼 돈이라고 하는데요.
그런 오해를 버리시고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사업에 추진을 받기 위해서 한번 어렵더라도 도전해 보세요.



소프트웨어 창업활성화  프로그램 공고내용




1. 사업 목적 : 창업 초기기업, 예비창업자 포함입니다. SW 공모전 등에 입상한 경험이 있는 자를 대상으로 연구개발비, 기술, 경영 컨설팅 지원을 통한 기술 상용화와 창업 지원 추진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 사업기간 : 2012년도 7월에서 2013년 1월 까지 / 총 7개월간
3. 지원분야 : SW, SW 기반으로한 융합 분야
4. 지원 규모 : 한 과제당 최대 5천만원 (총 연구개발비의 75% 이내 지원) / 민간부담금 현금비율10%이상
5. 신청자격 (  잘 확인하세요 )
  - 공보전 입장사
  - 창업 예정자
  - 창업 초기기업 ( 2년이내 SW 관련 기업)
 
6. 지원기한 : 2012년 6월 28일까지 전산으로 지원


  사업안내서 첨부파일 :   붙임2_사업안내서(신청서양식 및 규정 포함) .hwp




  소프트웨어 창업활성화 프로그램 추진절차




추진절차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이런 정부지원 과제 신청하실때 확인이 늦어서 혹은 차일피일 사업계획서 작성 미루다가 부랴부랴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결국 사업계획이 부실해 지고 평가에서 높은 점수 받기 힘듦니다. 시간 있을때 최대한 빨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초기 준비단계에서 사업계획 수립과 사업계획 공고는 주관기관에서 진행하는 내용입니다. 실제 신청자가 준비해야 할 일은 두번째 부터 입니다. 전산으로 사업 지원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여시서 선정 평가가 이루어 지고 7월 중에 선정 확정 통보 됩니다. 여기서 제가 거듭 사업계획서를 중요하게 이야기 드리는 것은 결국 서류 통과가 1차 목표입니다. 


  2012년도 소프트웨어 창업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일단 창업 활성화 사업 안내서를 보시면 이렇게 목차를 제시해 주고 있는데요. 각 항목별로 사업계획서 작성요령이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여기에 맞추어서 기술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각 항에 대한 간략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과제개요 : 말그대로 해당 과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PP 개발이다. 그러면 왜 이 APP을 개발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업계획서에 작성을 하실때는 되도록 도식화 혹은 이미지화를 해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작성하세요. 첫 페이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2. 과제목표 : 연도별 발전 전략... 개발이 몇달안에 끝나기도 하지만 본 수행과정 일정이외에도 어떻게 사업화를 해서 진행할 것인지를 명확하게 사업계획서에 표시해 주기를 바랍니다. 본 정부지원 사업은 창업 활성화에 있다는 점 염두에 주세요.

3. 당해년도 추진전략 :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용이 좀 비슷합니다. 하지만 거듭 말씀드리지만 본 사업을 창업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유 기술에 대한 내용도 중요하지만 향후 어떻게 사업화를 해서 돈을 벌것인지 혹은 고용창출을 일으킬 것인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4. 성과지표 및 목표치 : 이 부분은 과업지시서를 따르시면 됩니다.

5. 인력 및 시설, 장비 현황 : 이 부분도 과업지시서를 따르시면 되구요. 최대한 본 SW 개발과 관련된 인원을 확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당장 않된다면 계획이라고 세우셔야 합니다. 사업계획서는 지금 당장 실현, 구체화도 중요하지만 향후에 발생에 대한 계획도 중요합니다.

6. 사업비 운영계획 : 이 부분은 정말로 과업지시서에 다 나와 있습니다. 조금 복잡하기는 한데요. 꼼꼼하게 읽어 보시면 답나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EXcel로 작업하셔서 계정을 하나하나 쪼개 보시기 바랍니다. 그냥 이런저런 생각 하면서 사업계획서의 재무 부분 작성하면 혼돈만 가중됩니다.



닫는 글.  


이번 2012년 소프트웨어 창업활성화 프로그램 사업은 IT 분야에서 종사하시는 혹은 창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단비와 같은 정책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시간적인 여유는 조금 있는 편인데요. 시간을 내편으로 만드셔서 좋은 사업계획서 작성하셔서 반드시 정책과제 수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