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상식/MK 창업정보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귀농관련 지원정책 및 귀농교육관 정보 확인하세요

by Study CAT 2012. 7. 30.


귀농귀촌 박람회 안내



2012년 귀농귀촌박람회가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최근에 귀농이나 귀촌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면서 귀농관련 지원정책이나 교육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단일 박람회는 아니구요.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 체험학습 농어촌 관광박람회, 도시농업, 식물공장 기술전 등 총 4가지의 박람회를 한자리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귀농관련 지원정책 및 귀농교육관 정보 확인하세요귀농귀촌박람회에서 귀농관련 지원정책 및 귀농교육관 정보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농귀촌에 대해서 조금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장소는 코엑스이구요. 행사기간은 8월 3 ~ 5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약 100개 부스에서 귀농과 귀촌에 대한 상담이 진행됩니다. 저 역시 귀농 교육을 받은 바 있기 때문에 이런 박람회 정보에 목말라 하는데요.


실상 귀농이나 귀촌을 생각하신다면 정보가 생각보다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그냥 지나가는 이야기로 뭐 하다가 않되면 시골 가서 농사나 하지 하던 시절은 지나 갔습니다. 최근 20~30대의 귀농귀촌 인구들은 귀농관련 지원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차근차근 준비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마 준비하시면서 제일 부족한 것이 귀농관련 정보나 귀농교육에 대한 것일겁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방자치단체 홍보관도 있으며, 귀농교육관, 정부 지원정책 홍보관 등 다양한 형태의 체험홍보관이 준비 되어 있네요. 



[온라인 사전등록 신] - 2012 귀농귀촌 박람회 사전 예약 하세요. 무료 관람.



귀농을 준비하시거나 귀촌을 준비하시거나 결국은 정보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2012년 코엑스 귀농귀촌 박람회에 대해서 알아보자



앞서 이야기 드렸지만 이번행사는 귀농귀촌 박람회 뿐만 아니라 총 4가지의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됩니다. 관련 행사장을 방문하셔서 정보를 수집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보시면 행사의 관련정보와 입장절차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여타의 박람회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입장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사전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면 빠른 시간에 입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장 접수는 3,000원... 온라인 사전예약은 'FREE' 입니다. 반드시 사전참가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귀농관련 지원정책 및 귀농교육관 정보 확인하세요



이번 귀농귀촌 박람회는 (사)한국유기농협회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벌써 3회 박람회 인데요. 그만큼 다양한 정보가 준비 되어 있네요. 아래 보시면 세미나 일정도 잡혀 있더라구요. 일정 확인하시고 필요한 교육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귀농관련 지원정책 및 귀농교육관 정보 확인하세요



입장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신 분들은 별다른 기다림 없이 바로 입장을 하실수 있구요. 현장에 가시면 귀농귀촌 박람회 온라인 사전등록 전용창구가 있습니다. 신분 확인 이후에 바로 출입증 발급이 됩니다. 저도 이전에 행사 관람 할때 확실히 편하더라구요. 박람회 사전등록 하고 가지 않으면 줄서서 조금 기다리 셔야 합니다.   [무료 입장 등록 신청하기 바로가기]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귀농관련 지원정책 및 귀농교육관 정보 확인하세요



귀농귀촌과 관련된 세미나 일정은 정확하게 공지 되지는 않았는데요. 사이트 방문하셔서 일정 정확하게 확인 한번 해 보세요.




귀농귀촌박람회에서 귀농관련 지원정책 및 귀농교육관 정보 확인하세요



이번 행사는 귀농, 귀농 박람회 뿐만 아니라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도 동시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귀농이나 귀촌을 생각하신다면 농산물의 생산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생산할 것인가도 중요한 관건입니다. 요즘 처럼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경우 유기농으로 생산한 제품은 높은 가격으로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까요. 귀농귀촌 박람회 뿐만 아니라 다른 박람회 들도 관심있게 지켜보시기 바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