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온날/MK 사업계획서

[회사소개서ppt] 회사의 얼굴 회사소개서 작성 심플한 ppt

by Study CAT 2012. 6. 17.




 심플하고 깔끔한 ppt 회사소개서 작성법


기업체를 운영하면서 사업의 확장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거래처에 제안을 하다보면 반드시 회사소개서를 보내 달라는 업무제안을 받게 됩니다.


너 역시 회사소개서 ppt 작성 대행업을 하는 입장에서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맞추어 진행을 합니다. 

몇가지 회사소개서 작성의 원칙이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다년간 회사소개서 대행을 하면서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부분과 왜 이런 원칙들을 고수하는지를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결과가 좋기 때문에 꾸준하게 회사소개서 작성의 원칙을 고수하고 만들어 온것입니다.




정보의 과유불급!


대부분 회사소개서를 작성할때는 공사지명원도 비슷합니다.

당사의 업력과 자랑꺼리들을 열거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 지나치게 많은 정보를 수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 회사의 알짜 정보만 제시하는 것이 하나의 노하우 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들을 나열식으로 제시하다보면 상대방이 이해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결코 많은 것이 좋은 것 만은 아닙니다.





디자인은 단순하게~~


관련 분야에서 오랜기간 일을 하다보니 한가지 패턴을 발견하게 됩니다.

몇해 전까지만 해도 알록달록한 다양한 색상의 디자인이나 색상 패턴을 중심으로 회사소개서나 회사지명원, 공사지명원

작성을 했었는데요. 소비자의 패턴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디자인의 미니멀리즘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앞선 과유불급과 마찬가지로 중용의 선을 지키면서 디자인은 깔끔하게 작업하는것이 좋습니다.




핵심을 살려서~


회사소개서는 사업제안서나 다른 제안서 문서작성과는 다릅니다.

우리회사의 자랑거리는 한껏 뽐을 내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어느 회사나 부족한 부분들이 있게 마련입니다. 이런 부분은 보완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당사의 주력 사업은 인력, 과거 납품, 생산설비 혹은 서비스 체계 등을 한눈에 들어오게 작업을 해야 합니다.

텍스트 중심으로 많이 적는다고해서 회사소개서 작성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도식화와 이미지 작업으로 한페이제 극단적으로 이미지 하나와 문구 하나가 들어가더라도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 되는 컨셉으로 작성을 해야 하고 저 역시

 회사소개서 ppt를 만들때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소개서 PPT 작업이 기본


간혹 아래한글과 같은 워드 프로그램으로 회사소개서 작성을 하는 것을 보기도 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회사소개서를 작성하시는 것이라면 ppt 작업을 권해 드립니다.

텍스트 작업이 많지 않은 작업이고 시각화로 상대방에게 신선함을 줄 필요가 충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왕 작업을 한다면 ppt (파워포인트)로 작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세로, 가로 어떠한 방식으로 작성하더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년한 회사소개서 ppt 대행을 하면서 이런 생각을 합니다. 

한번 작성하고 몇년간 그대로 내용만 조금씩 보충해서 사용하는 되는 것이 회사소개서 이기 때문에

간혹 적당히 작성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봅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처음 만들때 ppt와 같은 작업으로 완성도를 높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