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상식/마케팅 전략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라. 우~ 감성 마케팅 전략

by Study CAT 2012. 6. 19.

 

 

감성 마케팅 소비자의 오감을 짜릿하게~  


 

업종에 따라 이 감성 마케팅이 적용이 되는 분야가 있는 반면 적용이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서비스업, 요식업의 경우 쉽게 접근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를 들 수 있는데요.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문화를 나누고

인간과계의 교류의 장으로서 만들어 간것입니다.

 

스타 벅스 이전에도 커피를 판매하는 매장은 많았습니다.

하지만 커피의 맛만을 추구한것이지 그외의 부수적인 사항들은 등한시 한것이었습니다.

 

 

 

 

기술은 언제나 선두주자가 있다면 기술 상향 평등으로 진보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비슷한 제품속에서 어떤 기업이 업계를 변화시키는가 하는 부분은 바로 마케팅입니다.

판촉전략을 활성화 하는 것과 소비자들을 붙들 수 있는 전략을 고심해야 한다면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하는 것이 바로 감성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오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감성은 눈에 보이지 않고 잡히지 않는 사랑과도 같은 현상입니다.

하지만 한번, 두번 서비스에 감동을 받고 만족도가 높아지면 그 이외의 서비스에는

만족을 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스타벅스의 사례를 분석해 보면

소비자들의 중심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하고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보완해 나갔습니다.

 

 

 

흔히 그 비싼 스타벅스 커피를 왜 마시냐 라고 물어보면

커피 문화를 즐기는 것이라고 대답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은 맛 뿐만 아니라 이러한 문화에 만족을 하고 있으며

충분히 지갑을 열어 소비를 할 준비가 된것입니다.

 

업종에 따라 문화, 감성 마케팅은 다양하게 접목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우리의 위치가 어디이고 소비자들의 눈높이는 어디인지를 먼저 분석하고 파악하기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