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상식/마케팅 전략

[마케팅 기법] - 상대를 즐겁게 펀(fun) 마케팅

by Study CAT 2012. 6. 18.


소비자를 즐겁게 펀 마케팅 기법 


마케팅은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다양한 기법들이 개발되는 어렵고도 재미있는 분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펀 마케팅의 경우 한때 열풍을 일으켰으나 지금은 조금 주춤한 상태이기도 합니다.
펀이란 다들 아시겠지만 재미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그런 재미를 줄 수도 있겠지만, 소비자의 대상에 따라서 어떠한 전략을 구사할 것인지가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펀 마케팅의 경우 에버랜드를 들 수 있습니다. 제가 바라보는 시각으로는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놀이공원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문화공간으로서 문화적인 다양함과 즐거움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 펀 마케팅의 핵심은 소비자를 즐겁게 하는 것도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내부직원 역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야 하는 것입니다.

결국 펀 마케팅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기법이기는 하지만 그 내면을 들여다 보면 경영이라는 부분과 맞물려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과 과중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에 휨싸여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 세계에서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서 기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서 펀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서비스 비용에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으나, 이러한 부수적인 즐거움은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추후 재 방문율을 높이는 하나의 중요한 단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이 펀 마케팅은 경영자 부터 말단 직원까지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무장이 되어 있어야 하며, 내가 즐거워야 남을 즐겁게 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지금 기분이 좋지 않고 머리가 복잡한 상태인데 상대를 감히 즐겁게 해 줄 수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