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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상식/MK 블로그 TIP

[마케팅 계획] 발없는 말을 천리까지. 바이럴 마케팅 or 입소문 마케팅

by Study CAT 2012. 6. 17.

  입소문 마케팅 전략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또한 사업을 하면서 늘 고민 하는부분이 바로 마케팅 분야 입니다.
응용 될 수 있는 부분도 많은 동시에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 그리고 전략적인 접근과
함께 유동적으로 늘 변화를 가져가야 할 부분이 바로 마케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삼국지를 보면 자주 나오는것이 민심을 반영하는 어린이들의 동요 입니다.
이런 부분은 민심을 반영하는 것되지만 민심을 이끌어내는 여론을 만들어 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입소문 마케팅이란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자연스럽게 소문을 활용한 서비스, 제품, 재화등의
이야기들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기법들이 소개 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영역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사항이 바이럴 이라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의 확장영역은 무한정이라 볼 수 있으며, 아직까지는 블로그, SNS, 카페, 지식인 등을
통해서 기업의 정보를 일반 유저들에게 전달하는 형식입니다.


바이럴이 가능하고 유망한 마케팅 기법으로 자리 잡게 된 기반에는 우리나라의
온라인 발달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다만, 한글을 기반으로한 마케팅에 국한 하는것 보다는
장기적인 시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글로벌 적인 마케팅이 적용될 필요가 있습니다.

한류의 열풍과 함께 이러한 홍보 전략을 수립한다면 60억 인구의 소비시장으로
침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