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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상식/마케팅 전략

[사업계획] 마케팅을 알면 돈이 보인다.

by Study CAT 2012. 6. 16.

  마케팅을 보면 돈이 보여!




사업, 장사, 대기업, 소기업을 막론하고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영업 마케팅에 있습니다.
제아무리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더라도 제품을
판매할 루트나 매장이 없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업은 사업의 꽃이다 혹은 핵심이다라고 이야기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른 부분들, 인력관리, 자재관리, 재무관리, 회계 등 이런 부분이 중요하지
않다라고 이야기 하는것이 아닙니다. 이런 부분들이 평균이상으로 지원이 된다는 가정을 할때,
사업의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결국 마케팅입니다.


그리고 마케팅과 영업, 회계 이 세부분이 전략적으로 협업을 하는 이유는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사업계획을 수립하다보면
결국 고객 시장분서과 함께 시장 동향까지...
추가적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파악하게 됩니다.



마케팅은 단어에서 알수 있듯이 '시장'의 진행형입니다.
소비 시장은 마치 살아있는 생명과 같이 숨을 쉬고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생명체와 같습니다.
몇년 전만 하더라도 활황을 누리던 노키아 역시 사업의 어려움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대한 분석과 이를 따라가는 마케팅 전략의 실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업계획은 단기적인 부분과 장기적인 부분으로 시간적인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때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향후 시장에 대한 예측과 함께 이에 대한
대응을 마련하는 것이 베스트 입니다.


시장은 살아 움직이고 소비자는 그 속에서 시장을 끌어 나갑니다.
마케팅은 이러한 시장에 대한 분석과 대응방법을 전사적으로 유기체와 같이 이끌어 나가는
하나의 지표가 되며, 각각의 전략에 따라 성공과 실패를 되짚어 보며
향후 당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