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온날/MK 어린이집 관련

[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 경기도 보육 포털 ] 우리동네 인근 어린이집 검색

by Study CAT 2014. 11. 19.

[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 경기보육 포털 ] 우리동네 어린이집 찾기 


요즘 누리과정 지원금 공방으로 인해서 어린이집을 알아보시는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혼돈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도 둘째는 혜택을 받으면서 어린이집을 다니다가 이제는 유치원으로 다녀야 할 시기가 되다보니 이래저래 유치원 알아본다고 정신이 없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우리동네 어디 어린이집을 알아 볼까 검색하던 것이 기억납니다.


처음 어린이집을 알아보실때는 대부분 집 근처에 있는 어린이 집을 방문하거나 알음 알음으로 정보를 구하실 텐데요.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이트를 이용하면 한눈에 비교하면서 정보를 구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보육포털 사이트라고 하기도 했는데요. 이름이 변경 되었네요. ^^


제가 사는 곳이 경기도 이기 때문에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기존 경기도 보육 포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사이트 주소는 ( http://gyeonggi.childcare.go.kr/ ) 입니다. 처음 사이트 접속하면 이래저래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나라에서 운영하는 것이니 신뢰하고 설치하는 방법 말고는 ㅠ,.ㅠ




아마 자녀를 둔 학부모님이라면 한두번 들어 보거나 방문을 해 보았을 겁니다. 실장 제대로 이용해 보지 않아서 모르시겠지만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으니 앞으로는 자주 이용하게 될겁니다.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이트 방문하면 처음에 몇가지 프로그램 설치하고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역시나 방문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어린이집 검색이 첫 화면에 나와 있습니다. 조금 자세히 보면...


시/군/구

읍/면/동

도로명

유형

특성

공공형

평가인증


이렇게 정보를 설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역은 지금 거주하는 곳의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집과 가까운 곳이 좋겠죠. 매일 아이를 데리고 오가는 것도 거리가 멀면 장난이 아닙니다. 그리고 유형은 가정, 국공립, 민간 등등 다양한 유형의 어린이집을 선택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정도면 아셔도 되겠네요.




인근 어린이집을 검색해 보니 이렇게 주욱 나옵니다. 이것이 바로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힘 아니겠습니다. 모두 인가 된 어린이집이기 때문에 정보를 공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원수 현원수 위치, 인증유형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세요. 그리고 반드시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역에 따라서 즉각적인 업데이트가 안되는것 같더군요. 그리고 분위기도 한번 보시고...




제일 상단에 있는 어린이집 클릭하면 이렇게 요약정보와 정보공시항목별 내용이 나옵니다. 경기 고양시 인근의 어린이집 인데요.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보육실 면적, 정원, 보육교직원 자격 현황 등등 학부모님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친절하게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궁금해 하시는 보육료와 기타필요경비 항목인데요. 이건 어린이집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차량운행 여부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가인증에 대한 부분...^^ 이 부분도 공개를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 보세요. 


어린이집의 경우 한번 다니면 자주 옮겨 다닐 수 없기 때문에 처음에 선택을 잘 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어린이집 원장님, 선생님들이 헌신적인 자세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아주 옛날에 비해서는 보육 환경과 서비스가 좋아 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시간 나면 우리동네 어린이집 검색해 보시고 반드시 방문해 보시는 것 좋습니다. 


간단하게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보육 포털만 이야기 드렸는데요. 다른 지역도 검색하면 나오니까요. 잘 활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