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상식/마케팅 전략

한눈에 편하게... 식자재유통 납품 관리 프로그램 '지오큐브'

by Study CAT 2014. 4. 14.

한눈에 편하게... 식자재 납품 관리 프로그램 '지오큐브'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포스팅은 바로 식자재 관련 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식자재 유통의 경우 엄청나게 많은 거래처와 관계를 맺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이 수기로 정리하는 업체가 있는가 하면 정확하게 전표 정리가 안되는 곳도 있을 겁니다. 실상 데이터를 하나하나 정리한다는 것도 장난은 아니죠.


대부분의 유통업들이 그러하지만 거래처 관리와 납품 관리 유통에 대한 정확한 자료를 정리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이러한 자료를 정리하는데 소비되는 시간을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배 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할 수 있겠죠. 그렇다고 아무런 프로그램을 쓰기에는 회사와 맞지 않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식자재 납품을 하거나 유통을 하는 기업들에게 편리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오랜 기간 다양한 기업들에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완성도가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지오큐브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실까요. 우선 식자재 유통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매입, 매출이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어야 하며, 다중 사업장 및 품목별 다중단가를 거래처별로 구분해서 입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장점은 바로 마우스 사용없이 멀티 탭 구조로 화면이동이 거의 없이 바로바로 입력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지오큐브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용해 보시면 아실겁니다. 마우스로 이동하는 시간이 얼마나 소비가 되는지를~~~









현재 지오큐브 프로그램은 지오큐브 데스크톱... 이건 기본이죠. 그리고 지오큐브 모바일(워낙 모바일 보급율이 높으니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오큐브 웹입니다. 단순하게 맵핑을 통해서 지도상에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업체들의 정보 및 관련 내용들을 요약적으로 시각화 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주요 기능화면은 로그인 화면, 메인화면(한눈에 볼 수 있죠), 매출/ 입금 등록(사업의 핵심이겠죠), 경영일보, 경영분석, 견적서 출력 이렇게 구성이 됩니다. 물론, 식자재 유통 관리 프로그램 내부에는 더욱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사용자에게 편리한 부분만 모듈화 해서 보여지게 되는 것입니다.








위의 내용과 연동시켜서 보시면 거래처별원장관리, 시장분석(은근 이 부분이 편합니다. 상권 내에 다양한 업체들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관리 결국 식자재 유통의 경우 송장과 납품 그리고 결제구성... 이 부분이 핵심이겠죠.











현재 다양한 기업들에서 도입해서 사용 중인데요. 핵심 상권 관리 및 국내 최초 전자지도를 이용해서 시각적인 시장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유일하다는 점인데요.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루트별 시장분석 및 경매정보까지 연동을 시켜서 유통 업체 입장에서는 상당히 편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